총동창회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총동창회 인사말
홈 > 총동창회 소개 > 총동창회 인사말

총동창회 인사말

총동창회 23대 회장 박 정 숙 (43회)

존경하는 선배님 그리고 사랑하는 후배님,

신록이 눈부신 이 4월에 우리는 모교 97주년 개교기념일을 축하하고 아울러 총동창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기위해 오늘 이렇게 모였습니다.

동문 여러분, 우리 경남여고는 최고의 여성 인문학교로서 9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국가적으로 당면한 저출산 문제로 인하여 우리 경남여고도 학령기 학생 감소로 학급당 학생수가 20명 남짓이고 올 해 2024년 1학년 입학생수가 183명에 불과합니다.

학교의 위세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 점 우리 동창회에서도 사회에 진출하는 동창수가 줄어 큰 걱정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나마 다행인 것은 선배님들께서 선도적인 노력으로 후배 동문들의 동창회 참여를 적극 독려한 결과로 최근들어 후배 기수들의 동창회 참여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작년 11월 동창회주최 동문 댄싱 대회에서는 34기,36기,40기,41기,43기,44기,45기,47기,57기,58기 총 10기 200여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속에 57기가 우승하는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선후배간의 끈끈한 우애와 모교에 대한 긍지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동문 여러분, 동창회의 발전 여부는 동창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동창회에서도 선후배 여러분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선후배간에 보고싶어 마음 설레는 동창회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동문 여러분, 푸르른 잎과 아름다운 꽃, 알찬 열매를 맺게 하는 나무의 힘은 튼튼한 뿌리로부터 비롯되는 것입니다.
우리 동문들의 뿌리가 되는 경남여고동창회에 여러분의 적극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